본문 바로가기

아동정보

아이가 먹기를 싫어할때 효과가 좋은 음식들 모음 !!

반응형

 

아이들의 식욕은 개인차가 심해서 먹기를 싫어하더라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 자란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는 편식을 하거나 식욕부진으로 입맛을 되찾지 못하는 경우인데, 이럴 때는 되도록 청량음료나 인스턴트음식은 피하고 아이가 잘 먹을 수 있는 조리법을 다양하게 살펴보고 모든 음식을 균형 있고 영양이 풍부하게 만드러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가 먹기를 싫어할때 만들어 주면 좋은 음식들에 관하여 몇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위

키위는 입맛을 돋우는 데 좋은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 입니다.

키위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베이컨을 말아서 튀겨 주면 입맛이 없는 아이들의 식욕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영양상으로도 제법 균형 잡힌 음식이 됩니다.

 

 

2. 대추

대추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자양 강장 효과가 있는 것으로 한방에서도 약재로 자주 이용되는 식품 입니다

대추를 많이 먹으면 신경이 안정되는 효과도 있지만 너무 지나치게 먹는다면 살이 찔 수 있으므로 아이가 적당량만 먹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의 식욕을 돋우려면 대추와 구기자를 끓인 다음 귤 껍질을 넣어 드링크제로 만들어 먹이면 좋습니다.

대추에 잣,밤,찹쌀 등 각종 영양 재료를 넣고 약밥들 지어 먹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먹는 약밥은 영양적으로도 훌륭할 뿐만 아니라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에게도 대체로 잘 맞는 음식 입니다.

 

 

3. 생강

보통의 아이들은 생강을 싫어할 것 입니다.

하지만 생강은 식욕이 없고 몸이 약한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 재료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생강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고기나 생선 요리할 때 생강을 이용하여 먹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더하여 생강차로 만들어 거기에 꿀을 첨가하여 마시게 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4. 현미죽

현미죽은 입 안이 깔깔하고 입맛이 없을 때 안색이 안 좋고 밥투정이 심할 때 먹이면 효과가 좋습니다.

노르스름하게 볶은 현미를 뭉근하게 끓여 누렇게 변할 때 소금으로 간을 맞춥니다.

이때 맹물 대신 다시마 우린 물을 쓰면 영양 보충도되고 맛도 담백해 집니다.

 

 

5. 무화과

무화과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변통을 좋게 하여 평소에 식욕이 없고 설사와 변비를 자주 하는 아이에게 먹이면 효과가 좋습니다.

평소에 위장이 약한 아이에게는 무화과요리를 먹일때에는 아이의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너무 달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편식하는 아이, 먹기 싫어 하는 아이들을 위한 팁>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리법을 선택하고 간을 맞추도록 신경을 씁니다.

꼬치에 예쁘게 꽂아 먹는 요리 등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아이들이 관심을 보이며 좋아할 것 입니다.

먹기 싫어하는 혹은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한꺼번에 많이 먹이려고 강요하거나 야단치지는 말아야 합니다.

가족 모두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도록 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는 역할도 중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