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동정보

초등학생 자녀 집에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

반응형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영어공부는??>

 

우리나라에서 아이들을 키우시는 부모님이라면 가장 크게 관심을 가지는 과목은 바로 영어 과목 일 것입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가르쳐야 된다는 생각에 영어유치원을 보내는 등 영어 교육에 관한 열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영어유치원, 영어학원을 열심히 보내보아도 아이들의 영어실력은 크게 나아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시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1. 영어는 언어입니다.

 

영어교육의 효과가 좀처럼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영어는 언어 이기 때문입니다.

즉 영어는 의사소통의 수단이기 때문에 학습으로 접근하면 교육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먼저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써 부담 없이 영어에 대한 감을 익힌 후에 문법, 독해 등의 학문적인 공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시 말해 영어 시험을 잘 보는 것이 아니라 영어로 잘 생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아이들 영어공부에 학습목표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2.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영어 배우기!!

 

사람이 태어나서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과정을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아기들은 생후 1년까지는 무조건 듣기만 합니다.

엄마, 아빠를 비롯해 주변에서 들리는 언어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언어를 익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다음 엄마를 따라서 서툴게 말을 하다가 시간이 갈수록 능숙해지고 글자를 알게 되며 유치원에 갈 무렵이면 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영어 교육 또한 모국어 습득 과정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먼저 듣기가 충분해야 말하기가 됩니다.

그러므로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엄마와 함께 영어 동화책과 비디오 교재 등을 보면서 재미있게 영어를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에게 무작정 영어 학습 진도를 빼게 하는 것보다는 아이가 스스로 할 때까지 다양한 영어 교재를 통해 듣기를 많이 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들은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친다는 생각보다는 아이와 영어를 이용하여 놀이를 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아이와 영어공부를 하면서 적절한 보상과 칭찬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